본문 바로가기
영화를 보다

노팅 힐, 다시 봐도 좋은 영화

by Earthling 2024. 2. 5.
반응형

노팅힐 영화 포스터

장르: 멜로/로맨스
러닝타임: 124분
감독: 로저 미첼
출연: 줄리아 로버츠, 휴 그랜트 등
개봉: 1999. 07. 03.
재개봉: 2019. 04. 17.
반응형

꿈 같은 로맨스

1999년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 노팅 힐의 주인공은 영국 노팅 힐에서 작은 서점을 운영하는 소심한 남자 윌리엄 태커(휴 그랜트)와 우연히 서점에 들어온 미국의 영화배우 안나 스콧(줄리아 로버츠)입니다. 이혼한 윌리엄 태커는 웨스트 런던의 노팅 힐에 독특한 친구 스파이크(리스 이판)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윌리엄 태커가 운영하는 작은 여행 서점에 유명한 인기 영화배우 안나 스콧이 서점에 들어옵니다. 그의 서점에서 책을 사 갔고, 윌리엄 태커는 이 상황이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서점을 나가 오렌지 주스를 사서 돌아오던 그는 안나와 부딪히는 바람에 그녀의 옷에 오렌지 주스가 쏟아졌습니다. 윌리엄은 근처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그녀를 안내하고 옷을 갈아입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그녀는 돌아가기 전, 그에게 갑작스럽게 키스하고 그는 그녀를 잊지 못합니다. 며칠 , 안나는 자신이 머무는 호텔로 윌리엄을 초대합니다. 마침 안나가 기자들과 인터뷰 중이라 그녀의 매니저는 윌리엄을 기자로 오해하고 그는 그녀에게 기자인 엉뚱한 질문을 합니다. 그리고 안나와 윌리엄은 윌리엄의 여동생 생일 파티에 같이 가게 됩니다. 생일 파티에 안나를 친구들은 닮은 사람이라고 생각했지만, 진짜 영화배우인 것을 알고 좋아합니다. 파티가 끝나고 산책하던 안나와 윌리엄은 조금 친해집니다.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는 둘은 안나의 호텔로 가지만 그녀의 방에는 미국에서 갑자기 찾아온 남자친구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안나는 당황스러웠지만 윌리엄은 직원이라고 둘러댑니다. 그렇게 상처받고 돌아온 윌리엄을 친구들과 가족들은 위로했지만, 그는 안나가 계속 생각납니다. 

난 노팅 힐에, 당신은 베버리힐스에 살죠

갑자기 그녀가 윌리엄 앞에 나타납니다. 그녀가 무명 시절에 찍은 사진들이 공개되어 그녀는 힘들어했고, 그녀의 이야기로 시끄러운 세상이 조용해질 때까지 그녀를 자신의 집에서 머물도록 합니다. 하지만 룸메이트 스파이크 때문에 그녀가 머문다는 소문이 퍼지고 기자들이 몰려옵니다. 윌리엄이 행동이라 오해한 그녀는 화를 내며 떠나버립니다. 시간이 지났고, 윌리엄은 그녀가 영국에 영화 촬영으로 머물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촬영장으로 찾아갑니다. 그녀와 오해를 풀기 위해 촬영이 끝나기를 기다리다가 그녀가 동료 배우에게 윌리엄과 아무 사이도 아니라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이야기를 들은 윌리엄은 돌아가 버립니다. 윌리엄을 찾아온 안나는 말은 오해라고 말하며 자신의 사랑을 고백합니다. 하지만 윌리엄은 고백을 거절합니다. 

Indefinitely.

윌리엄은 자신이 실수했다며 친구들과 이야기하다가 안나를 놓칠 없다는 자신의 마음을 깨닫습니다. 급하게 친구들의 도움으로 안나에게 달려갑니다. 안나는 영국에서 마지막 일정으로 기자 회견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기자인 것처럼 그녀에게 질문을 합니다. “만약 윌리엄 씨가 자신이 어리석었다고 용서해달라고 한다면요?” 말을 들은 안나는 마음을 돌리고, 서로의 마음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다른 기자가 영국에 얼마나 있을 건지 물었고, 안나는 평생 있겠다고 답합니다. 

다시 보고 싶은 영화

노팅 힐은 어바웃 타임, 러브 액츄얼리의 각본을 시나리오 작가 리처드 커티스의 작품입니다. 영화 노팅 힐의 OST ‘she’ 여전히 많은 사람이 듣고 있습니다. 영화를 표현한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상상해볼법한 이야기이지만 당시의 패션과 영상미는 아름답고 다시 보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세계적인 영화배우도 사랑 앞에서는 그저 여자라는 대사가 많은 사람의 마음에 진심이 느껴졌기에 오래도록 사랑 받는 영화로 남아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